내가 어떤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를 알게 되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어요. 끼고 있던 색안경을 벗어던지세요!
어떤 부분을 개발해야 하는지 모른채 무작정 노력만 하면 더 좌절하게 돼요. 타고날 때부터 자신이 갖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개발해보세요. 당신이 갖고 있던 날개를 찾게 될 거에요.
비슷한 이유로 자주 관계 속 어려움이 있었다면 그건 아마 스스로의 모습을 제대로 알지 못해서 일 수 있어요. 디퍼런스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소통하는지, 일상 여러 사건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계를 맺어갈 때 어떤 부분을 잘하고 어떤 부분이 미숙한지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관계가 단단해질 수 있어요.
서로가 달라서 관계가 무너지는 게 아니에요. 서로의 차이를 모르고 수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무너지는 거에요. 서로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감으로써 소중한 관계를 더 단단히 보호할 수 있어요.
가정을 꾸린다는 것은 사랑만으로 되지 않아요. 두사람이 서로에 대해 제대로 알 때 비로서 하나가 돼요. 디퍼런스로 결혼식 준비보다 더 중요한 결혼 준비를 하세요.
대부분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를 찾아가며 많은 시간을 허비해요. 디퍼런스를 알면 어떤 것을 잘 하는지, 어떤 환경에서 더 잘하는지 단숨에 알 수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커리어를 더 빨리 선택하고 준비해서 본인만의 엣지를 만드세요!
이제는 비전을 제시하고 추진하는 것만이 좋은 리더십이 아니에요. 자신이 일반적인 컨벤셔널 리더십과는 맞지 않다고 생각해도 괜찮아요. 당신만이 가진 강점을 극대화시키는 당신만의 리더십을 찾아보세요.
좋은 팀웍은 좋은 리더십으로부터만 나오지 않아요. 좋은 팔로워도 필요해요. 나의 리더를 잘 파악하고 나 스스로 가진 강약점을 제대로 파악하면 좋은 팔로워 좋은 멤버가 될 수 있어요.
100점짜리 팀은 없어요. 리더부터 막내 팀원까지 모두 서로의 강약점을 제대로 알고 자신의 강점은 극대화하고 약점은 서로 보완해가며 100점에 가까워져가요.
디퍼런스에 따라 다 다르게 생각하고 반응해요.
그래서 우리는 사건과 상황보다 먼저 내담자의 디퍼런스에 집중해요
- 디퍼런스는 타고나요
- 디퍼런스는 변하지 않아요
- 디퍼런스는 당신이에요
모든 세션은 디퍼런스 진단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진행돼요.
감으로 얘기하며 시간낭비하지 않고 중요한 부분만 다뤄요.
- 진단검사는 한번만 해요.
- 전문가가 당신의 디퍼런스를 보고 얘기해요
- 필요에 따라 횟수를 정해요.
디퍼런스는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지 않아요.
당신의 깊은 곳에 집중해요.
-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파악해요
-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소통하는지 파악해요
- 질병을 다루지 않아요. 특성을 다뤄요.